쏘대리의 티히히히히히히히스토호호호리

내돈내산리뷰

언더그라운드블라썸 챕터2. 어린이역 공략 | Underground blossom 챕터2. Child Lane 공략

쏘대리❤️ 2023. 10. 16. 22:27

 

미래로 가는 지하철을 타고 두번째 정류장 차일드레인 정류장으로 갑니다.

어린이가 된 로라와 엄마가 있고 위에는 양쪽에 이상한 그림이 있네요.
왼쪽 전화부스는 열쇠구멍이 있고 잠겨있어요.

오른쪽부터 보면 분전함같은거 위에 껌이 있어요.
이전부터 가져온 스크래퍼로 껌을 긁어내요.

엄마는 "너가 미래로 우릴 잘 데려왔구나 우리 딸을 잘 부탁해.." 하는데 딸은 사탕줘! 이러네요.
딸 로라에게 아까 주운 껌을 줘요.

냠냠 씹더니 씹은 껌을 다시 아이템으로 주네요. 그리고 로라는 사라지는데요. 먼저 공간을 다 살핀 후 로라를 다시 찾아볼게요.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위에 알 수 없는 그림이 있고 빈 포스터 자리와 포스터하나가 있어요.
신문, 사진서비스라고 적힌 연두색 부스는 열리지 않으니 일단 넘어갈게요.

두번째 포스터를 클릭하면 "휴일, 작은것부터 큰것까지." 라고 적혀있는데요.
현실에서 작은거부터 클릭해주면 된답니다.
컵 -> 모자 -> 연 -> 낙타 -> 비행기 -> 피라미드 -> 태양
까지 클릭하면 왼쪽 위 모서리에서 열쇠가 나와요.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지하철은 떠나고 천장에 달린 시계가 보이네요.
시계는 분침은 없고 시침만 있어요.

오른쪽으로 다시 이동하면 위에 알수없는 그림 두개가 먼저 보이고
티켓자판기, 올빼미동상, 아저씨가 있는 벤치가 보여요.
바닥에 있는 흰 포스터는 주워줄게요.

티켓을 뽑으려면 뭔가를 입력해야 될 것 같은데요.
이 벽면과 반대쪽 벽면 위에 있는 그림들을 떠올리면 간단해요.
세모, 동그라미, 직사각형, 마름모 모양 위에 3x3 패턴으로 +, -를 해보면 된답니다.

정답은 이렇게이고 주황버튼을 누르면 티켓이 나와요.

오른쪽 아저씨를 클릭하면 뉴스없니? 하고 주머니를 만지면 손대지마! 하시네요 ㅜㅜ
옆에 상자는 네자리 숫자 비밀번호로 잠겨있어요.

이제 모든 면은 다 살펴보았고
첫번째로 돌아가서 포스터로 얻은 열쇠로 전화부스를 열어볼게요.
전화기가 있는데 코인을 내야해요.
아직 돈이 없어서 넘어갈게요..

오른쪽 벽면으로 가서 빈 포스터 자리에
포스터와 씹던 껌을 이용해서 포스터를 붙여요.

그리고나서는 위에 나온 단어대로 클릭해주면 돼요.
SMILE -> 입
SPARKLING EYES -> 눈
NEW BRACELET -> 팔찌

LARGE EYES -> 눈
BIGGER SMILE -> 입
SURPRISE -> 상자

그럼 이렇게 전화를 어디로 해야할 지 나와요. 53114에 전화하라네요

이제 사라진 로라를 찾아볼게요.
먼저 아저씨 뒤에 있고, 신문 부스 뒤에 있고

동상 뒤에 있는(약간 어려웠음 ㅎ)로라까지 찾아내면~ 프레임 하나를 들고 나타났어요.

프레임을 원래 로라가 있던 벽면의 오른쪽 위 그림에 끼워넣고
프레임 하나하나를 위아래 혹은 왼쪽오른쪽으로 드래그해서 회전시켜서 위와같이 제대로 된 그림을 만들어요.
그럼 왼쪽공간에서 아이템을 준답니다.

방금 얻은 아이템을 신문&사진서비스 부스의 왼쪽 구멍에 넣고 돌려요.(클릭한우 왼쪽으로 드래그해주면 됨)
그럼 신문이 있네요.

신문을 원하던 아저씨에게 신문을 쥐어주고 신문을 클릭하고
제목을 드래그해서 사진에 맞는 제목으로 맞춰주어야해요,
그럼 아저씨가 신문을 집중해서 보고
아저씨 옷에 있는 주머니에서 동전을 슬쩍할 수 있답니다.

전화부스로 가서 동전을 넣고 53114를 입력해요.
(입력방법: 5를 클릭한 상태로 시계방향으로 튀어나온데까지 돌리기 -> 5)
 
그런 후 수화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말하네요
"안녕, 전화걸어줘서 기쁘네. 그 엄마 있지. 내가 그녀를 데리러 갈거야. 그녀도 알아.새의 눈을 잘 봐."

바로 새에게 가서 두 눈알을 파바박 클릭해줍니다.
눈의 색이 변해요.

동상 아래가 살짝 열리고
쇠창살을 넣어서 어떻게 열어줍니다.
비밀번호 4자리가 보이네요.

아저씨 옆에 있던 가방에 비밀번호 8827을 입력해서 열면 카메라가 나와요.
로라에게 카메라를 주고 로라를 몇번 클릭하면 로라가 사진을 찍는데

갑자기 어두워지고, 로라가 놀라고, 무슨일이지..? 라고 해요.

엄마가 있는곳을 보니 엄마 뒤에 사슴인간이 있네요.
사슴인간이 그녀는 나와 가야해.. 하고 엄마를 데려가요.

사슴인간은 엄마를 데리고 지하철을 타고 떠나고 지하철 문 앞에 엄마가 가방을 남기고 갔어요.

가방안에는 엄마가 지니고 있던 타임피스시계와 드라이버 아이템이 있고 편지가 있어요.
"친애하는 친구에게.
나는 딸을 떠나지 않고싶어. 난 세상 무엇보다 딸을 사랑해. 하지만 우린 우리 각자의 길을 가야한다는 걸 알아. 이 타임피스를 지녀줘. 이건 미래에 그녀를 보호해줄거야. -로즈"

로라는 동상 밑 공간에 숨었어요.
로라를 건드리자 혼자있고싶다고 문을 닫으며 필름 하나를 내놓내요.
필름은 챙겨주세요.

엄마가 원래 있던 벽면 왼쪽 상자의 잠금을 가방에서 나온 드라이버로 열어주세요. 프레임이 나오고

왼쪽 그림을 오른쪽과 같이 완성시켜주세요. 분침을 주네요.
 
사진부스에 필름을 넣으면 20분후에 오라고 하는데요.
시계에 가서 분침을 꼽고 돌려서 20분을 흐르게 한 후 돌아오면 인화가 완료되어 있어요.

뭔가 알 수 없는 검은 물체도 보이네요.
엄마와 사슴인간도 있구요.. 
시계 사진에 보이는 4:05가 중요한 키에요.

플랫폼으로 가서 시계를 4:05로 맞추면 지하철이 오고 역무원에게 티켓을 제출하면
지하철이 출발하고 두번째 챕터도 끝이에요!
챕터1에 비하면 엄청 기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