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대리의 티히히히히히히히스토호호호리

집에서영어공부하기

[미드로 영어공부] 넷플릭스 영쉘든 ep1-1 가족 저녁식사(1/2)

쏘대리❤️ 2023. 10. 9. 18:35

 

학생때부터 정말 즐겨보던 '빅뱅이론'! 

마지막 화를 보면서는 거의 눈물이 흐를뻔 했는데요.

넷플릭스에 주인공 쉘든 쿠퍼의 어린시절을 다룬 

프리퀄 티비쇼 young Sheldon이 있지뭐에요 ㅎㅎ!!

young Sheldon을 보며

집에서 영어공부를 해보겠습니다~

성인 쉘든쿠퍼 연기자인 짐 파슨스가 

Adult Sheldon의 목소리 연기를 맡았어요.😊

 

참고로 Adult Sheldon은 모두 목소리 나레이션이고 

아빠는 Jeorge, 형은 Jeorge Jr. 라서 글로보면 조금 헷갈릴 수도 있어요ㅜㅜ!!


쉘든이 창고실험실에서 기차를 가지고 놀고 있는 장면부터 시작합니다.

Adult Sheldon:

I've always loved trains.

 난 늘 기차를 좋아했다.

-> have + p.p 를 사용했네요. 단순히 좋아했다. 가 아니라 좋아하는 상태를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In fact, if my career in theoretical physics hadn't worked out, my backup plan was to become a professional ticket taker. Or hobo.

사실, 이론물리학에서 일이 잘 풀리지 않았으면, 나의 백업 플랜은 전문 검표원이 되는 것이었다. 아니면 부랑자가 되거나.

-> 쉘든은 이론물리학 박사죠. 크크 이렇게 티가 나니 재밌네요. 계속 보다보면 쉘든이 왜 이론물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도 나와서 재밌어요.

And when I figured out that trains allowed me to prove Newton's first law --an objent in motion stays in motion with the same speed and in the same direction unless acted upon by an unbalance force-- ,

그리고 기차가 나에게 뉴튼 제 1법칙--움직이고 있는 물체는 외부의 힘이 가해지지 않는 한 같은 속도와 같은 방향으로 계속 움직이려고 한다--을 증명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알아내었을 때, 

I felt like Neil Armstring on the moon, alone and happy.

난 달에 간 닐 암스트롱이 된 것 같았다, 혼자이면서 행복했다.

-> 쉘든의 성격이 여기서도 보이네요. alond and happy라니^^

 

Mary(엄마): 

Shelly, dinner's ready!

쉘리!(쉘든의 애칭) 저녁 준비 다됐다!

 

Adult Sheldon: 

I don't care how dimwitted you are.

네가 아무리 멍청해도

-> dimwit : 멍청한, 우둔한  

Scientific principles have to make you smile.

과학적 원리는 너를 웃음짓게 만들것이다.

-> have to 가 --해야한다 라는 의미로 배우긴 하지만 의역하면 --하게 할 것이다. 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Of cource, nobody I knew in East Texas in 1989 cared about newtonian physics.

물론, 1989년 동부 텍사스에서 내가 아는 누구도 뉴튼의 물리학에 관심이 없었다.

The only Newtons they cared about were Wayne and Fig.

그들이 아는 뉴튼이라고는 웨인(가수 웨인 뉴턴)과 피그(피그 뉴턴 쿠키) 뿐이었다.

-> 이런건 정말 문화적(?) 이해가 없으면 알아듣질 못하겠죠 ㅜㅜ

 

Missy(여동생, 멜리사의 애칭): 

Sheldon, if you don't get in here, Im gonna lick your toothbrush!

쉘든, 너 여기 안오면 니 칫솔에 침바른다!

-> lick: 핥다, get in: 도착하다

 

Sheldon: 

Coming!

지금 가요!

-> 미국은 침에 대해 굉장히 예민하죠.. 같이먹이 더블딥 이런거. 쉘든은 그 중에서도 초 예민예민이기때문에

동생이 침 바른다고 하니 바로 튀어가네요.

 

Adult Sheldon:

That's my sister.

얜 내 여동생이다.

And she's done it before.

그리고 전에도 그런적(침바른적)이 있다.

 

Jeorge(아빠):

What the hell were you doing out there.

너 거기서 대체 뭘 하고있던거니

-> 거기에서를 out there 이라고 표현했네요. 좀 더 넓은 범위의 there 이라고 하네요

 

Mary:

Jeorge, language.

조지, 말조심~

-> what the hell 이라니까 바로 제지하네요. 엄마는 좀 독실한 기독교인이면서 모범생 스타일이라 ㅋㅋ

 

Jeorge

What language? So?

내가 뭘? 그래서?

-> 내가뭘?은 아내에게 하는 말, So 는 쉘든에게 그래서 뭘 하고 있었냐고 다시 묻는 말입니다.

 

Sheldon:I was exploring dimesional kinematics.

차원 운동학을 실험하고 있었어요.

-> 쉘든이 하는 말은 과학적 단어가 많아요 킄..^^

 

Jeorge Jr: Admit it--he's adopted.

인정하세요. 얘 입양된거죠.

-> 조지 주니어는 쉘든의 형인데요. 미씨도 그렇고 형도 그렇고 지적으로는 평범..평범 이하이지만 굉장히 독특하고 재밌는 캐릭터랍니다.

여기에서도 어려운 과학 실험을 하는 쉘든을 보면서 부모님께 얘 입양된거 아니냐고 묻고있네요.

 

Sheldon: How can I be adopted when I have a twin sister? Think, monkey, think.

내가 쌍둥이 여동생이 있는데 어떻게 입양이 됐겠어? 생각 좀 해 원숭아, 생각!

-> 이럴 때 when을 쓸 수 있다는 걸 배웠네욤

 

Mary: That's enough. No one's adopted.

그만. 아무도 입양되지 않았어.

 

Missi: I wish I was.

난 내가 입양된 거면 좋겠어.

-> 아마 미씨는 쌍둥이오빠인 쉘든이 천재여서 피곤한 점이 한두개가 아니라서 차라리 입양된 게 낫겠다 라는 의미로 말한 게 아닌가 싶어요.

 

Mary: That can still be arranged. Now, let's pray.

지금이라도 (입양)처리될 수 있지. 이제 기도하지

 

Sheldon: A moment, please.

잠깐만요.

(벙어리 장갑 착용, 다른 가족들 sighs)

-> ㅋㅋㅋ 식전 기도를 할 때 가족끼리 손을 잡아야하는데 형 옆자리인 쉘든은 더러운 형 손을 잡기 싫어서 항상 벙어리 장갑을 낀답니다..

 

Mary: Leave him be.

그냥 그러게 내버려둬..

 

Jeorge: He can hold hands with his family. It won't kill him.

그냥 가족이랑 손 잡을 수 있잖아. 그런다고 죽지 않아.

 

Sheldon: We don't know that. Georgie, did you wash your hands before dinner? or even this week?

 

그건 모르죠. 죠지, 식사 전에 손 씻었어? 아님 이번주에라도?

 

Jeorgie: None of your business.

알 바 아니잖아.

 

Sheldon: Hence the mittens.

그래서 장갑 끼는거에요.

-> mitten: 벙어리 장갑 . 해석이 저렇다기 보다는 의미적으로는 벙어리장갑이 왜 필요한지 알겠죠? 뭐 이런 느낌 같아요.

 

Mary: Thank you, God, for this food we're about to receive and for the nourishment of our bodies, and bless the hands that prepared it. 

주님 감삼다. 어쩌구저쩌구. 기도문은 해석이 어렵네요 ㅎㅎ

 

All: Amen.

아멘.

 

장면이 길어서 2/2 로 이어집니다!!

반응형